여행에 문제가 생겼을때 트립 닷컴에서 환불받는 방법

2024. 9. 23. 20:53여행준비

오늘 포스팅은 트립 닷컴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 그리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고, 트립 닷컴은 어떻게 보상을 해주었는지에 대한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여행에 문제가 생겼을때 트립 닷컴에서 환불받는 방법

해외여행 갔을 때, 만약 혼자 여행을 갔다면, 본인이 1부터 100까지 다 챙겨야 할 수밖에 없다. 여행을 짧게 가든, 길게 가든,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 가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확률은 극히 낮다. 

사람들마다 환불이나 보상받아야 하는 상황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사람은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렇게 대처해서 이렇게 보상받았구나~ 정도를 알려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 포스트를 쓴다.


트립 닷컴 예매할 때 문제 발생

: 내가 예약한 숙소 정보. (사실 너무 싸다고 생각할 때 도망쳤어야 했다. 1박당 8000원이었으니,,,)

: 이건 한국어 버전이다.

여행에 문제가 생겼을때 트립 닷컴에서 환불받는 방법
트립 닷컴 환불 및 보상받기

 

뭐 한국어 버전으로 봤을 때는 그렇게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1박에 8000원 가량이였는데, 사진으로 봤을 때 너무 깔끔해 보이고 위치도 적당하길래

여기를 5박을 예약했었다.

그런데, 막상 숙소에 가니깐 숙박을 할 수 없다고 한다.

왜냐하면, 내가 예약한 거는 2시간 대실 버전이라는 것(...?)

그래서, 트립 닷컴 어플을 보여주면서 확인해 보라고 하니깐,

자기네들은 모른다고 한다.

그때 다행히 베트남 친구가 있어서, 현지 언어로 이야기해보았는데,

자기네들은 트립 닷컴에 다음과 같이 올렸다고 한다.

여행에 문제가 생겼을때 트립 닷컴에서 환불받는 방법
트립 닷컴 환불 및 보상받기. 근데 2시간 이용권을 5일치 발급받은 셈이 되었다.

 

....???

이때가 이미 밤 10시쯤이었다. 그래서 다른 곳 가기도 뭐해서 

숙소 추가 비용을 낼 테니깐 얼마냐고 물어봤는데, 1박당 25000원이었다.

그럼 그렇지... 그렇게 쌀 수가 없지...

베트남 친구가 아니였음 진지하게 노숙할 뻔했음..ㅠ

반응형

해결 과정

일단, 후속조치고 뭐고 다 떠나서 새로운 숙소를 찾아야 한다.

다행히, 숙소도 이건 정보전달의 오류 같으니 자신들이 아는 숙소를 하나 소개해주겠다고 한다.

다른 선택지보다는 거기가 나을 것 같으니, 그쪽으로 가기로 했다.

그곳도 1박당 25000원이었고, 그래서 나는 예상했던 예산보다 숙박비에 6-7만 원을 더 쓰게 되었다.

뭐 그건 그래도 그렇다 치고...

이 정보 전달의 오류는 트립 닷컴 쪽이니깐 트립 닷컴에 환불 및 보상을 문의했다.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다.

이 아래 사진들은, 그냥 이 여행자는 이런 방식으로 환불을 받았구나~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여행에 문제가 생겼을때 트립 닷컴에서 환불받는 방법
트립 닷컴 환불 및 보상받기

 

이렇게 보내니깐 트립 닷컴에서는 3가지를 약속했다.

1. 사과 및 환불 시행(원래, 숙박 당일 날에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

2. 추가 보상 시행(정책 상 있는 것 같다.)

3. 한국어 버전의 정확한 정보 기재 약속


트립닷컴 피드백 결과

1. 사과 및 환불시행

그리고 실제로, 환불이 되는지 확인하고 나서, 트립 닷컴에서 예약 가격의 100%를 환불해주었다.

2. 추가 보상 시행

또한, 예약 혼선으로 인한 보상으로 예약가의 60% 정도에 대해 추가 보상을 받았다.

다만, 이 추가 보상에 대한 기준은 몇 번을 문의해봐도 절대 대답해주지 않는다.

[ 내부 시스템에 따라 보상을 해줄 뿐 ]이라는 답변만 받았다.

3. 한국어 버전의 정확한 정보 기재 약속

말이 나온 김에, 직접 들어가서 다시 확인해 보았다.

여행에 문제가 생겼을때 트립 닷컴에서 환불받는 방법

트립 닷컴 환불 및 보상받기. 전혀 정보가 바뀐 것이 없다.

아.. 바뀐 것이 하나도 없다.

그래서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고 있다.

여행에 문제가 생겼을때 트립 닷컴에서 환불받는 방법
트립 닷컴 환불 및 보상받기. 다시 문의를 넣고 이번엔 수정되면 이쪽으로 알려달라는 확답까지 받았다.

 

이번에는 되겠지....

8/8일까지는 바꾸겠다는 약속을 다시 받았다.

서둘러 정확한 정보가 기재되어 피해자가 더 이상 없길 바라는 마음이다.

 

<후속조치가 궁금하다면 여기 링크 클릭!>

항공권은 몰라도 숙박권은 환불을 잘해주는 듯하다.

사실, 트립 닷컴을 예약할 때 보면, 환불정책에 대해서 다 설명이 되어 있다.

꼭 다 확인해보자. 해외여행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환불하는 상황이 꼭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나처럼 싸다고 불나방처럼 달려들지 말고,

꼭 싸면 왜 쌌는지 고민을 해봐야 한다. (그래도 베트남어 버전에만 적혀있는 것을 어떻게 파악할지 싶기도 하지만...)

작은 해프닝처럼 보이지만, 베트남의 대부분 공간은 언어(영어 포함)도 통하지 않기 때문에 진짜 어떻게 해야할지 감도 안잡히기 때문에 정신 잘 붙잡는 것도 중요하다.

아, 그리고, 언어가 안통하면 파파고 같은 번역 어플을 쓸텐데,

번역 어플 쓸 때, 일본어나 영어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한국어 -> [현지 언어] 이렇게 바로 바꾸지 말고,

한국어 -> 영어 -> [현지 언어] 이렇게 2번 번역을 해주어야 온전하게 의미전달이 될 것이다.

영어 할줄알면, 번역 대상을 영어로 하고 [현지 언어]로 번역해서 그 사람들에게 보여주자.

안 그러면, 번역 어플을 보면서도 이해를 못하는 현지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그때부턴 바디랭귀지 해야지 뭐...


아무튼, 오늘 포스트는 여기까지다.

이 포스트를 읽고, 문제가 생긴 많은 해외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