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2. 15:27ㆍ한국여행/춘천
오늘은 춘천 가면 꼭 가야 하는 명소 중 하나인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에 대한 후기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주소: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특별자치도, 영서로 2663
운영시간: 오전 10:00 ~ 오후 5:30 (매주 화요일 휴무, 성수기인 4월 ~ 9월까지는 오후 8:30까지 운)
입장료: 2000원 (이지만 사실상 무료. 이유는 아래에 설명드릴게요)
전화번호: 033-240-1695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소양강과 북한강이 합류되는 지점에 설치된 전망대입니다.
전망대는 계절마다 보이는 모습이 정말 다른데요, 저도 6년전에 한번 가보고 다음에 가봐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다가, 이 글을 쓰는 오늘 갔다 왔습니다.
단풍이랑 같이 보니깐 후회하지 않을 모습들이더라고요!!!
Q.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의 입장료는 왜 사실상 무료일까요?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의 입장료는 2000원을 받습니다. 하지만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으로 입장료 2000원을 받고 지역화폐로 전환시켜주더라고요,
여기 지역화폐 이름은 "춘천사랑상품권"입니다.
가맹점이나 택시, 아니면 기념품 등등의 상품을 살 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것인데요, 춘천사랑상품권을 쓸 수 있는 가맹점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에 오시면 먼저 발을 싹 털고 들어갑니다. 원래 갔을 때 기억으로는 분명 유리보호 목적으로 덧신을 신고 들어가라고 했었는데, 포기를 한 건지 아니면 별 상관없어서 그런 건지 이제 발만 털면 문제없다고 하네요. 그러면 현수교 형식의 다리가 나와요. 약간 끊어진 다리의 일부분을 복원한 모습을 표현하고자 했던 것 같아요. 왜냐하면 이 다리의 반대쪽에 교량의 기둥만 남겨져 있는 모습들이 있더라고요.
바닥은 투명 강화유리로 되어있는데, 다행히 투명유리가 3개의 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2개의 단은 아래가 안보이고, 중앙의 1개의 단만 아래가 보여서 강물이 무서우신 분들은 사이드로 걸으시면 걸으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생각보다 강바닥 보이는걸 무서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에서는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 2교와 소양강 처녀상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오리배도 있기는 한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하고 있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누가 오리배를 탔길래 같이 사진 하나 찍어봤어요!
[근데 오리배 모터보트가 코스 하나 도는데 만원이래요 그래서 사람이 없을 수도..?]
좀 더 걸어가면 원형모양의 전망대에 도달할 수 있어요. 소양강에 주로 사는 물고기를 본떠 만든 쏘가리 동상과 그 뒤에 있는 단풍이 든 산맥의 모습이 어우러져서 되게 이쁘더라고요.
( 참고로 이 쏘가리 동상은 어느 시간대가 되면 물을 뿜는다고 합니다. 그때 사진 찍으면 사진이 정말 잘 나온다고 하네요!!
다만, 언제인지는 정보가 없더라고요. 저도 못 봤습니다. 약간 행운을 기대하라는 뜻인 걸까요? )
조금 아쉬웠던 것은 옆에 또 다른 구조물들을 공사하고 있더라고요. 널말뚝이 잔뜩 있는 걸 보니깐 꽤나 크게 뭔가 만들려나 본데, 아직 무엇을 만드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쪽을 피해서 영상을 좀 찍어봤어요.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개인적인 후기
이렇게 사진 쓰윽 찍고 또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는 그런 곳입니다.
시간은 길어봤자 20 ~ 3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아요.
저는 여기 추천하는 것이 여행 시작하는 마음으로 가기 좋아요. 지역화폐도 받았으니 다음에 이걸로 뭐 할지 생각해 보는 재미도 있고, 위치도 춘천 시내에서 별로 멀지 않아서 여기 갔다가 밥을 먹으러 갈 수도 있고, 교통편도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 택시 승강장도 있고, 버스 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고요.
여기에서 레고랜드도 갈 수 있고, 아니면 막국수거리나 닭갈비 거리로 이동할 수도 있고, 혹은, 춘천역으로 가서 집을 가거나 춘천역에 도착해서 바로 걸어서 이동도 가능한 그런 곳이니깐, 여행의 시작? 아니면 여행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는 그런 곳으로 딱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밤에도 정말 이쁘다고 합니다. 기회가 되시면 밤에 가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주차장 위치 및 가격
주차장이 2가지 종류가 있어요. 공영주차장이랑 임시주차장입니다.
1. 공영주차장
공영주차장은 30분 600원, 60분 1500원 정도의 요금을 받는 곳으로, 소양강 스카이워크 바로 건너편에 있어요.
2. 임시주차장
임시주차장은 공영주차장보다는 거리가 조금 멀지만, 버스 회차지 같은 곳에 있더라고요.
요금을 받지 않는 것이 장점이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서 단풍이 엄청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차가 조금 더러워진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그것 아니어도 비포장 주차장이라 오게 되는 단점은 어느 정도 감안해야 합니다~ (공영주차장은 포장도로)
저는 요금이 그렇게 비싼 편도 아니어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해요!
<공영주차장과 임시주차장 위치>
오늘은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의 위치, 가격, 후기 그리고 주차장 위치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춘천 오면 한 번쯤 가볍게 들렀다 가기 좋은 것 같아요.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사람이 그렇게 몰리지도 않으니 조용하게 소양강 분위기를 즐기고 다음 장소로 이동해 보세요!
'한국여행 > 춘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전망대 소개 (2) | 2024.11.16 |
---|---|
미국까지 진출하고 있는 감자빵의 원조 춘천 카페 감자밭 후기 (4) | 2024.11.11 |
춘천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말해주는 춘천여행 후기 및 춘천여행 코스 (3) | 2024.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