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13. 21:10ㆍ베트남
오늘은 베트남 버스 예약 어플이자 웹사이트인 Vexere를 이용해서 슬리핑 버스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Vexere를 이용해서 베트남 슬리핑 버스 예약하는 방법 및 Vexere로 베트남 슬리핑 버스 예약해야만 하는 이유
여러분들은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시다 보면 꼭 버스 예약하는 방법이 힘드셨을 겁니다.
버스를 물론 여행대행업체한테 맡겨서 하는 것도 좋지만, 그러면 가격이 거의 배로 뛰어버리니깐 돈이 좀 아까우실 수도 있는데, 그렇다고 직접 버스를 예약하자고 하니 불안한 점도 있는게 사실이죠.
근데 그렇다고 버스만큼 베트남에서 다른 곳으로 여행가기 적합한 이동수단이 없기도 합니다.
오늘은 Vexere라는 현지 버스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겁니다.
Vexere를 이용해야만 하는 이유, 그리고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 Vexere로 예약하고 나서 어떻게 예약정보를 들고 버스에 타게 되는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볼 거에요.
먼저, 베트남에서 어떤 종류의 버스들이 있고, 그것들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아직 결정하시지 못한 분들은 한번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근데, 왜 klook이나 다른 대행 사이트를 제치고 vexere를 이용하는 걸 추천하나요?
왜냐하면 klook은 예약에 제한이 있더라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이용할 때는 말이죠)
노이바이공항에서 바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 그런게 안되더라고요.
그러니깐 정해진 터미널에서만 타서 도착도 정해진 터미널에서만 가능하더라고요.
근데 vexere를 이용하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에서 타서, 셔틀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들이 원하는 숙소 바로 앞까지 데려다 주는게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klook은 한국어로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죠.
vexere는 영어밖에 안되거든요.
근데 제가 영어가 완전히 안되더라도 예약할 수 있도록 글을 써볼테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한국인이 운영하는 대행 사이트들은, 가격을 높게 잡아요.
하노이 - 사파로 가는 슬리핑 버스를 예약해 주는데 55,000원을 받는 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vexere에서 예약하면 20,000원 ~ 30,000원 정도면 가능해요!
그리고 vexere 예약도 밑에 설명 보시면 알겠지만, 어려운 거 하나 없고, 개인 업체가 아니라 기업 단위의 서비스기 때문에 사기당하실 걱정도 안하셔도 됩니다.
그러니깐 Vexere로 예약해보세요!
Vexere 예약방법. 웹사이트로 예약해야 하는 이유
먼저, 한국에서 미리 슬리핑 버스를 잡고 싶으신 분들은 모바일로 예약하시면 안됩니다!
이미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모바일은 베트남 전화번호가 있는 분들만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깐 심을 받아서 베트남 전화번호로 일시적으로 개통하는거 아니면 회원가입 자체가 안됩니다.
그래서 웹사이트로 하세요!
Vexere 웹사이트로 예약하기
1. 먼저, 웹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럼 이런 사이트가 눈에 보일 거에요.
1. Start Point: 출발지
2. Destination: 목적지
3. Departure date: 출발 날짜
4. Return date: 도착 날짜
출발 날짜랑 도착 날짜는 왕복 티켓을 끊을 때 필요한 거에요.
그리고 세부 주소는 검색을 하면 더 알아볼 수 있으므로, 일단 먼저 목적지랑 날짜만 대강 입력해주고 검색(Search)을 누릅니다.
그럼 이제 이런 창을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 배낭여행으로 돈을 극한까지 아끼고 싶다! 이런 분이 아니라면 VIP Cabin Bus나 Limousine Seater Van을 타시면 됩니다. 이 2개에 대해서는 아까 그 링크에서 이미 설명을 드렸기 때문에 그 포스팅에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전 일반 슬리핑 버스, 캐빈 버스, 9인 리무진 버스 다 타본 입장으로 슬리핑 버스보다는 캐빈 버스나 9인 리무진 버스가 가격도 2,000원 ~ 3,000원 정도만 비싸고 훨씬 서비스는 좋았어요.
저의 추천은 Sao Viet Bus, G8 Bus, 그리고 Limousine 버스들이에요. 그건 위 사진 좌측 하단에 있는 [Filters]라는 카테고리에서 Bus Operator를 통해 고를 수 있습니다.
3. 이제,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서 Book 버튼을 누릅니다.
Book이 예약하다는 뜻이에요. Details를 누르면 여러 탭이 보이는데 [Pick-up / Drop-off Point]라는 탭이 있을 거예요. 거기를 누르게 되면, 본인이 어디서 탈 지랑 어디서 내려야 할지 주소와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베트남의 도로 환경 상 시간을 제대로 못 맞출 확률은 높지만, 그래도 제때 가야겠죠? 그 시간이 여러분들이 타고 내릴 정확한 시간대니깐요.
예를 들면, 여러가지중 6:45분 출발하는 리무진은 만약 노이바이 국제공항( Noi Bai International Airport (Domestic Terminal ))을 탄다면 7:10분에 여러분들을 태워서 갈 거란 소리죠.
(Domestic Ternminal -> 국내선, International Terminal -> 국제선)
그리고 Drop-off point에서 Sapa Town에 내리게 되면 초록색으로 [Shuttle Service Available]이 있죠? 나중에 예약하게 될 때 Sapa Town에 있는 여러분들의 숙소정보를 입력하면, 거기까지 태워다 준다는 뜻입니다.
예전에 저도 달랏 갈 때 이용했었는데, 달랏 버스정류장에서 일단 내린 다음에 거기서 밴을 타고 저의 숙소까지 데려다주셨어요.
다시 올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세부 주소를 입력하면, 먼저 밴이 몇 시까지 오겠다고 알려주고 거기서 기다리면 저를 태우고 다른 몇 명도 태운 다음에 한꺼번에 달랏 버스 정류장으로 데려다주었습니다.
그런 식으로 이루어지는거에요!
4. Book을 누른 후, 좌석을 선택하세요.
가격은 늘 최저가만 적혀있는 것 아시죠?
리무진 밴의 경우에는 앞좌석, 뒷자석, 그리고 중간의 VIP좌석 모두 가격이 다릅니다.
VIP 좌석은 혼자만 앉아서 갈 수 있고, 앞좌석과 뒷 자석은 낑겨서 가야하는 그 봉고차 감성이에요.
그리고 vip좌석은 충전포트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더 비싼거에요.
앞자리보다 뒷자리가 더 비싼 이유는, 뒷자리는 사람이 많이 안타면 그냥 누워서 갈 수 있습니다.
알다시피 앞자리는 그렇게 하면 안되죠. 그래서 그런 것 같아요.
이제 좌석을 고르시고 Continue(계속)을 누르면 됩니다.
5. Pick up - Drop off point (세부 출발지, 세부 도착지 정하기)
이제 세부적인 출발지, 도착지를 정할 시간입니다. 이 회사가 자체의 터미널이 있는데, 거기서 안타고 노이바이 공항에서 타면 그룹당 1,000원의 추가 비용을 낸다고 합니다.(20,000 VND). 픽업비인가 봐요.
다만, 픽업비는 사이트에서 결제할 때 알아서 먼저 처리되는 것으로 되어있네요. 그럼 거기서 추가적인 비용을 낼 필요는 없는 겁니다.
6. 본인의 전화번호, 이메일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보험을 할지 안할지 선택하세요.
여행자 보험처럼, 자동차 보험입니다. 자리당 1000원인데, 최대 2000만 원까지 보장이니깐 안할 이유는 없겠죠?
전화번호가 자동적으로 베트남 번호인 +84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한국에서 예약하시는 분들은 한국 번호인 +82로 먼저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사이트의 스크롤을 내리면 계속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어요.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
그러고 이제 결제하시면 됩니다.
결제하시고 나면, 문자와 메일로 예약정보가 쭉 나와요.
그래서, 예약하고 나서 당일에 어떻게 버스를 타는데?
주소를 미리 알려줍니다.
그 주소로 가서 셔틀이든 버스든 기다리시다 보면 버스가 도착할 거에요.
그리고 예약증명서만 보여주면 기사님이 알아서 해주십니다.
관광버스다 보니깐 기본적인 영어는 다 가능하세요.
상담원도 영어가 됩니다.
영어가 안되어도 그냥 예약증명서만 보여주면 알아서 짐 넣어주고 타라고 몸짓 손짓 해주시니깐 걱정마세요.
늦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지각이면 조금 기다려주긴 하던데 결국 떠나니깐요!
오늘은 베트남 슬리핑버스 예약하는 웹사이트인 Vexere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베트남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쳐봅니다
감사합니다 :D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사람들이 생각하는 2024 베트남 대학순위 소개 [자연대학편] (0) | 2024.11.19 |
---|---|
베트남 사람들이 생각하는 2024 베트남 대학순위 소개 [인문대학편] (1) | 2024.11.18 |
베트남 국제연애 시 필수로 알아야 하는 베트남 여성에게 중요한 베트남 기념일들 (4) | 2024.10.10 |
2024년 아시안컵 베트남 축구대표팀, 베트남 축구 역사, 아시안컵 베트남 축구 중계 (4) | 2024.10.09 |
베트남 여행 갔을 때 심심하지 않게 하는 포인트 2: 충격적인 베트남 거리의 경적 소리와 베트남의 교통 체계 (9) | 2024.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