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24. 19:26ㆍ베트남/무이네 - 나트랑
오늘은 베트남 무이네 지프투어 예약방법, 후기, 코스, 꿀팁들에 대해서 한번 쭉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베트남 무이네 지프투어가 뭔가요?
무이네 지프투어는 베트남 무이네라는 마을에서 하루 내내 여기저기 무이네에 있는 유명한 장소들을 지프를 타고 데려다주는 투어 코스입니다.
흔한 패키지 여행과는 다르게, 한 코스에 도착하면, 그 사람이 다시 돌아올 때까지 계속 기다리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니깐, 패키지이킨 패키지인데, 시간 압박이 없는 패키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지프차는 위에는 덮여있고 옆에는 오픈되어 있는 차도 있고 아닌 차도 있는데, 그건 랜덤입니다.
무이네 지프투어 지프카는 다음과 같은 모습입니다. 이것을 타고 이동하게 되는데, 무이네는 베트남에서도 시골에 속한 편이라 차가 거의 없는데 도로는 새로 포장한 길이고 그럼에도 지프차가 저속주행을 해서 위험할 일은 없으시다고 보면 됩니다.
무이네 지프투어 코스
무이네 지프투어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예약하는 코스와는 다르게, 직접 예약하면 다양한 코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정해져 있는 코스
1) 화이트 샌드 듄 -> 연꽃 호수 -> 레드 샌드 듄 -> 어촌 마을 -> 요정의 계곡
2) 요정의 계곡 -> 어촌 마을 -> 레드 샌드 듄 -> 연꽃 호수 -> 화이트 샌드 듄
근데 가보시면 알겠지만, 어촌 마을이나 요정의 샘 이런 곳 왜 관광지로 꾸몄는지 모를 정도로 볼게 그다지 없습니다. 여기서 가보면 절대 후회 안하는 곳은 화이트 샌드 듄인데요, 그러면 나머지 시간이 너무 아깝지 않나요?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무이네 지프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 코스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코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자유여행을 선호하기 때문에, 그리고 직접 예약하시면 더 다양한 코스를 고려해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직접 투어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프투어가 제공하는 투어경로
1) 바우짱 투어 -> 날아다니는 모래 언덕 -> 어촌 마을 -> Suoi Ten
(4시간 소요, 55만 VND 한화로 대략 28000원가량)
2) 바우짱 로드 투어 -> 하얀 모래 언덕 ( = 화이트 샌드 듄 ) -> 레드 샌드 듄 -> 어촌 마을 -> 요정의 계곡
(4시간 소요, 60만 VND 한화로 대략 31000원 가량)
3) 풍력 터빈 투어 -> 하얀 모래 언덕 -> 날아다니는 모래 언덕 -> Suoi Ten
(4시간 소요, 65만 VND 한화로 대략 33000원 가량)
4) 와인 성 투어 -> 옹디아 스톤 -> 포샤누 -> 부손탑 -> 어촌 마을
(4시간 소요, 75만 VND 한화로 대략 37000원가량)
5) 화이트 샌드 튠 일출 / 일몰 투어
(4시간 소요, 140만 VND 한화로 대략 73000원가량)
6) 1일 내내 무이네의 가장 아름다운 12곳 투어
(1일 소요, 150만 VND 한화로 대략 77000원가량)
7) Cu Lao Cau 투어 -> 포도원 -> 풍차밭
( 1일 소요, 120만 VND 한화로 대략 62000원가량)
해당 출발 시간과 구체적인 일정 등등은 시간이 적혀있지만 해당 차량과 연락 후 결정하기 때문에 바뀔 가능성이 많이 큽니다. 그래서, 이건 제가 공식 사이트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여기서 어떤 곳이고, 코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을 해주시고, 저는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여기 분명 좋은 곳이고 저렴한 편인건 아는데, 살짝 아쉬운 점(?)이 몇 가지 있거든요.
<무이네 지프투어 홈페이지 - 예약방법은 하단에 서술>
무이네 지프투어 코스 후기, 조심해야 할 것들, 꿀팁
1. 무이네 예약 관련, 카카오톡 예약 어떻게 해야 할까?
이전에 포스팅할 때는 한국인 관광객들은 예약하기가 힘들었지만, 현재는 무이네에도 한국인이 많이 가면서, 한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카톡 서비스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무이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카카오톡이 있긴 한데, 뭔가 좀 당황스러운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게, 카카오톡으로 친구추가 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제가 직접 물어봐서 어떻게 추가하는지 알았는데,
먼저 번호가 저게 아닙니다. 아직 한국시장에 들어온 지 얼마 안돼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그런 듯합니다.
번호는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84) 937524385
무이네 지프투어 카카오톡 번호추가방법
1) 카카오톡 친구추가에서 "연락처로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2) 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과 같은 프로필이 나오면 됩니다.
이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채팅을 하셔도 되긴 하는데, 여기뿐만 아니라 외국 회사에게 한국어를 쓰면, 번역기에 제대로 번역이 될 수 있게 매우 쉬운 문장 구조를 이용하셔서 문의드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안그러면 의사소통이 잘 안 될 가능성이 큽니다 :)
2. 사실, 화이트 샌드 튠, 바우짱 투어는 같은 곳입니다.
정확히, 화이트 샌드 튠을 가기 위해 바우짱 투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둘을 구분할 이유가 없습니다.
물론, 바우짱 투어가 별로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사륜오토바이를 타고 가는데, 아저씨가 운전을 정말 스릴있게 잘하십니다...ㅋㅋㅋㅋ 재밌습니다. 가보시면 무슨 말인지 알게 될겁니다.
그리고 직접 운전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흰 사막 벌판 위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타고 올라가면, 화이트 샌드 튠이 보일겁니다.
영상으로도 많이 보셨겠지만, 한번쯤 가볼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특히 일몰, 일출이 아름답습니다. 괜히 가격이 비싼 것이 아닙니다.
물론 모래 엄청 드실 각오는 해야 하겠지만 말이죠!
바우짱 투어와 관련된 사진들은 여기에 있습니다. 당시에 핸드폰으로 그냥 찍은 건데 되게 멋있지 않나요?
무이네 지프투어 바우짱 투어
3. 화이트 샌드 튠즈를 제외한 나머지는 그리 큰 기대를 하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레드 샌드 튠즈까지는 그래도 괜찮습니다.
근데, 화이트 샌드 튠즈 다음에 가면 살짝 실망을 하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붉은 모래인거 좋긴 한데, 스케일이 좀 작습니다.
그래도 사진 속 모습처럼 이쁘긴 이쁩니다. 저는 일몰을 레드 샌드 튠즈에서 봤습니다.
다만, 그 나머지는 관광지라 하기에도 좀 민망한, 실제 사람들이 사는 곳 (어촌 마을)과 그냥 어디 한편의 계곡 (요정의 시내, 요정의 샘물)을 소개해줘서 조금 실망을 했습니다.
베트남 친구들도 딱 사막까지만 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 2개 사막을 보고 나머지는 드라이브를 즐겼습니다.
4. 그럼에도 무이네 지프투어를 추천하는 이유. 바로 드라이브!
목적지를 이동하면서 보는 드라이브 자체가 정말 멋있습니다.
한쪽은 사막가, 한쪽은 바닷가, 그리고 한가한 도로, 쨍쨍한 햇볕의 조화로움이 정말 멋있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브 해주시는 분이 운전하다가 정말 멋있는 스팟마다 내려서 인생샷 사진을 찍어주십니다
그냥 운전해 주시는 분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는데, 사진기사님 급 실력을 가지고 있으십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사진들을 찍어주신 분들이고, 무엇보다 사진 찍어준다고 돈 준다거나 그런 이야기하시는 분들 아니니깐 편하게 사진 찍으시면 됩니다.
진짜 잘 찍어주세요
그래서, 어느정도 따스한 공기의 이국적인 분위기에, 가성비도 챙기면서, 인생샷도 건질 수 있는 이유로 무이네 지프투어를 추천드립니다!
5. 출발지와 도착지는 여러분이 묵고 있는 호텔입니다.
어디 집합장소가 있는게 아니라, 약속시간만 잡으시면 지프차가 여러분들의 호텔 앞까지 직접 오시기 때문에 시간압박이나 집합장소까지 어떻게 가야 하나... 이런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엄청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싸니 충분히 가보실만 합니다
오늘은 무이네 지프투어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저는 호치민 여행왔을 때, 호치민은 하루이틀정도 보고 무이네로 빨리 가서 이 지프투어를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상품에 대한 아쉬움이 있을 수 있지만, 지프투어의 매력 자체만 느껴도 충분히 값어치를 하고, 추억이 되실거라고 확신하기 때문이에요!
'베트남 > 무이네 - 나트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트랑 현지 사람들이 추천하는 나트랑 여행 맛집 추천 Hải Sản Bình Dân Thái Béo (5) | 2024.09.29 |
---|---|
나트랑에서 베트남 오리지널 월남쌈인 넴느엉 먹어보세요! (1) | 2024.09.29 |
나트랑에서 한국사람 입맛에 딱 맞는 베트남 음식 넴느엉 맛집 소개 및 후기 (1) | 2024.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