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8곳 총정리

by Traveler K 2024. 1. 27.

베트남 사람들의 커피부심은 엄청납니다. 다른 건 몰라도 커피랑 우유는 자기들이 최고라고 자부를 하고 다니죠. 그것도 그런게, 베트남 사람들은 스타벅스를 먹지 않습니다. 비싼 것도 있겠지만, 잘 사는 사람들도 스타벅스 맛없대요.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국사람들은 콩카페만 알겠지만, 콩카페 말고도 다른 커피 전문점들도 정말 많습니다. 


베트남 현지 프랜차이즈 카페 리스트

1. 콩카페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콩카페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콩카페

 모두가 알고 있는 콩카페입니다. 제가 더 설명할 것은 딱히 없겠지만, 혹시 그거 아시나요? 콩카페는 북쪽 베트남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생각보다 호치민에 가시면 콩카페를 보기가 힘듭니다. 그래도 콩카페 맛은 북쪽이나 남쪽이나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콩카페를 가신다면, 코코넛 스무디만 먹지 마시고 코코넛 코코아 스무디도 한번 먹어보세요. 생각보다 정말 맛있습니다. 

 콩카페의 가격대는 보통 2500 ~ 4000원대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치고 생각보다 비싸죠? 원래 콩카페가 베트남에서 좀 비싼 브랜드입니다. 그래도 한국 오니깐 6000원 정도 하던데 그것보다는 싸네요..!

 혹시라도 콩카페 메뉴를 먼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보고 한번 참조해 보세요!

 <콩카페 메뉴 참조하기>

 

https://congcaphe.com/menu

 

congcaphe.com

 

2. 푹 롱 카페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푹 롱 카페
출처: Grand opening Phuc Long The Landmark 81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푹 롱 카페가 스타벅스의 역할을 합니다. 남쪽 호치민에서 콩카페보다 더 자주보이는 카페 중 하나에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관광지 1군을 제외하고 콩카페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사실 푹 롱 카페는 커피보다는 차가 정말 맛있는 곳입니다. 베트남 사람들이 커피에 자부심을 많이 가지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커피도 맛있지만 과일차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확실히 열대과일들이 재료가 한국보다 좋아서 그런 것 같아요. 

 베트남의 아메리카노 역할을 하는 것은 1500원정도 하고, 그 이상의 가격대는 싼 건 2000원부터 비싼 건 3500원까지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푹 롱 카페를 잘 모르던데 한번 가보세요. 여기가 보통 현지 가격대에서 먹을 수 있는 일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 차입니다. 

 제가 여기서 추천하는 건 리치티랑 밀크티입니다. 제가 원래 잘 안먹는 종류의 티인데도 저 2개는 정말 먹을만합니다. 

 푹 롱 카페는 한국인에게 인지도가 없다 보니(사실 외국인한테도 잘 없고) 대부분 베트남 사람들이라 현지 분위기도 잘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푹 롱 카페 메뉴 가격 참조하기>

 

Drink

Cám ơn bạn đã tham gia chương trình Thẻ Thành Viên Phúc Long. Các thông tin của bạn đã được ghi nhận thành công. Thẻ thành viên của bạn sẽ được kích hoạt trong vòng 48h làm việc. Sau 48h bạn có thể d

phuclong.com.vn

3. 하이랜드 커피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하이랜드 커피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하이랜드 커피

 푹 롱 카페보다 더 많이 보인다는 하이랜드 커피입니다. 여기를 한국의 프랜차이츠에 비교하자면, 투썸? 할리스? 이런 느낌입니다. 여기 가보면 떠드는 사람도 많겠지만, 작업하거나 공부하는 사람들도 많은 정말 한국 브랜드와 비슷한 브랜드입니다. 

 하이랜드 커피도 남쪽 베트남, 호치민에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저는 하이랜드 커피를 호치민에서 제일 많이 봤습니다. 가본김에 한번 가보세요. 일반 브랜드다 보니 기본적인 맛은 있긴 한데, 보통 프랜차이즈 맛을 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여기는 커피나 티보다, 아이스크림이나 딸기 등등이 섞인 달달한 메뉴, 그리고 리치티가 인기가 많습니다. 약간 콩카페와 푹 롱 카페랑은 방향성이 틀리기 때문에 참고해서 메뉴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그렇기 때문에 가성비 하나는 위에 있는 프랜차이즈들보다 더 좋습니다.  가격대가 아무리 높아도 2024년 1월 27일 지금 작성일 기준으로 70,000 VND(3500원가량)을 넘는 것이 없어요. 

 베트남 남쪽의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 하이랜드 커피 추천드립니다!

<하이랜드 커피 메뉴 추천 및 가격 비교>

4.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입니다. 약간 느낌이 "원할머니 보쌈", "김가네 커피" 같다고 해야할까요? 쭝(Truong), 응우옌(Nguyen) 모두 베트남에서 가장 대중적인 성씨, 한국으로 따지면 "김, 이, 박" 이런 성씨입니다. 

 근데, 이름에서 나오는 구수함과는 달리, 가격이 비싸요. 

 시그니쳐 커피는 한국보다 비싸요. 13000원 정도 합니다. 그때가 22년인가 그랬으니 지금은 더 올랐을 거에요...

 여러분들이 아시는 G7 인스턴트커피가 이 브랜드가 만든 겁니다. 한국인들한테는 이게 더 유명할 거라고 생각해요.

 카페는 남베트남이든 북베트남이든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어요. 물론, 대부분 외국인이 많습니다. 아니면 부자들이거나... 가격대 보시면 당연하겠죠? 

 자기들은 프리미엄화를 추구한다고 하는데, 가격 때문에 베트남 사람들한테 욕을 먹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근데 시그니쳐 커피를 제외하면, 그래도 4500 ~ 5500원 정도? 한국이랑 비슷한 가격에 대부분 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스타벅스도 그 정도 가격에 판다고 해서 안먹는 베트남 사람들인데...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가 베트남 브랜드라 해도 같은 이유로 인해 점유율이 많이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

 그거는 둘째 치고, 시그니쳐 커피는 확실히 프리미엄답게 맛이 있습니다. 다만, 그 가격대에 살만한가? 하면 아닙니다. 저는 딱 한번만 경험하면 충분한 커피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판단은 여러분들한테 맡길게요!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도 루왁 커피랑 같이 선물로 사가시면 아는 사람들은 좋아하실 겁니다. 한번 고급 커피 선물로 사보세요! 선물용 큰 사이즈로 살려면 12 ~ 13만원 정도 합니다. (베트남 동으로 2,500,000 VND)

 (근데 이거 살 바에 그냥 루왁커피 그 다람쥐 똥 커피 사세요 저 돈으로 4~ 5통은 살 수 있음)

 제가 예전에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에 대한 후기를 쓴 적이 있습니다. 한번 직접 참조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 후기> 

5. 공차

 음? 공차 한국에 있는 브랜드 아닌가요? 

 네 맞아요. 한국에 있는 브랜드죠. 근데 한국에 있는 공차랑 베트남에 있는 공차랑 맛이 정말 다릅니다. 재료의 차이랑 신서도 때문인데요.. 공차의 메뉴들이 열대과일들로 밀크티랑 과일티를 만들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베트남 공차의 티 맛이 훨씬 좋습니다. 이런 점에서 한국은 아쉬운 점이 많지만, 한국이 추운 지방에 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해요.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공차 베트남점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공차 베트남점

 

 사진 보면 알겠지만, 블랙티 가격이 2000 ~ 2500원 정도 하고, 다른 메뉴도 아무리 비싸도 4000원을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가격도 한국인 입장에서는 괜찮고, 맛은 더 좋습니다. 

 꼭 한번 가보세요! 한국인 입장에서 공차는 한국에도 흔하니깐 안가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국 공차랑 베트남 공차는 완전 다른 브랜드라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자체도 지점이 많기 때문에 접근성도 어렵지 않을거에요 :)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공차 베트남점 가격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공차 베트남점 가격

 

6. 아하 커피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아하 커피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아하 커피

 아하 커피입니다. 역시 남쪽에는 잘 안보이는데, 북 베트남에서 시작된 카페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만 봐도 아직 북쪽과 남쪽 사이에 통합은 좀 먼 것 같죠? 남 베트남 사람들은 북 베트남에서 내려온 카페라는 이유만으로 안가는 사람들도 아직 많기 때문입니다. 

 저도 하노이 갔을 때 꽤나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여기는 완전히 현지 사람들만 이용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제가 아하 커피를 갔을 때, 모든 사람들이 근처 과일 파는 노점한테서 과일을 사서 과일을 소금에 찍어먹으면서 음료수를 마시길래 약간 문화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전통 커피(Traditional Coffee), Itallian Coffee(이탈리아 커피) 이렇게 서양 커피랑 자기네 커피를 구분해 놓았습니다. 가격대는 둘 다 비슷해요. 실제로, 서양 커피 원두가 베트남 지형에서는 살아남기 힘들어서, 베트남은 베트남 자체의 커피 원두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느낌으로, 에티오피아 원두랑 맛이 비슷해요. 제가 달랏 커피를 좋아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아하 커피는 현지 위주의, 가성비 좋은 카페입니다. 대부분 1500 ~2000원 사이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학 가신 분들은 아하 커피에서 주로 커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아하 커피 메뉴 추천 및 가격 비교>

 

AHA Drink List

 

menu.ahacoffee.com

7. 더 커피 하우스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더 커피 하우스
출처:  Chuyện ở The Coffee House: Định giá nghìn tỷ, những lần thay ‘tướng’ và khoản lỗ lũy kế gần 434 tỷ đồng,    KINH DOANH

 신생 브랜드입니다. (2014년에 출발) 더 커피 하우스는 후발주자로 점점 더 발전하고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정보 공유하고자 이렇게 리스트에 같이 넣었습니다. 실제로 최근에 베트남의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인기도 정말 많고요. 

 더 커피 하우스는 카페를 오피스 공간으로 삼았기 때문에, 베트남에서 일을 하시거나 어떤 작업을 하시거나, 장기체류 중에 공부를 하고자 할 때 가면 좋은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독자 어플을 만들었습니다. 스타벅스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가격대는 좀 나가는 편입니다. 3000원대부터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잘 나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가신 김에 한번 체험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리스트의 7번째에 둔 것은... 그래도 관광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위의 카페를 전부 내버려 두고 여기를 가시는 것보다는 여기는 현지 사람들이 가기 좋은 곳이라는 인상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더 커피 하우스 메뉴 추천 및 가격 비교해 보기>

 

The Coffee House - Delivery 1800 6936

 

thecoffeehouse.com

8. 파시오 카페

베트남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 파시오 커피
Passio Coffee

 파시오 카페입니다. 가장 저가 브랜드 중 하나로, 한국으로 따지면 이디아? 아니면 컴포즈커피 같은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광지에도 있긴 한데, 저는 관광지 아닌 곳에서 (10군) 거주했는데, 거기에 더 많이 있습니다. 커피가 750원부터 시작하는, 진짜 저가 중에서도 완전 저가 카페입니다. 

 맛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원두도 안태우고, 저는 저가브랜드에서 그정도면 만족하는데, 커피보다 과일티가 역시 맛이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여기는 영어도 못하고 한국말은 당연히 못합니다. 그럼 주문을 어떻게 하냐? 손으로 집고, 하나 주세요.. 하시면 됩니다. (못 하이 바가 베트남어로 1,2,3 이니깐 활용해 보세요)

 그래도, 시설도 깔끔하고, 걷다가 더울 때, 아님 비올때 긴급하게 잠깐 쉬기에 딱 좋은 카페입니다. 베트남 여행 중에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비 자주 오잖아요), 가성비로 쓱 들어가서 한잔 하시면서 한 시간 정도 기다리면 벌써 비가 다 그친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을 거에요 :) 

 아, 참고로 여기는 호치민 시티 위주의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북베트남에는 남베트남만큼 카페가 많지는 않을거에요!

<파시오 커피 메뉴 추천 및 가격 비교>


베트남 프랜차이즈 카페 총정리!

오늘은 베트남의 프랜차이즈 카페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공차도 포함시켜서)

베트남 여행 도중에 프랜차이즈 카페에 대해 궁금하시면 하나하나 보시면서 목적에 맞게 들어가시면 될 것 같아요. 

가성비로 따지면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 < 콩카페, 더 커피 하우스 < 푹 롱 카페, 하이랜드 커피, 공차 < 파시오, 아하 이고

북베트남에 주로 있는 것이 콩카페, 아하이고 (남쪽에서는 거의 보기 힘든)

남베트남에 주로 있는 것이 하이랜드, 푹 롱, 파시오이며,

나머지 더 커피 하우스, 쭝 응우옌 레전드 커피, 공차는 고루고루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베트남은 세계 2위 커피 생산국가답게 프랜차이즈 카페 말고 개인카페들도 정말 맛있는 곳이 많은데요,

제가 가봤던 카페들 후기를 보시고 한번 참조해 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베트남 에그커피 후기>

 

호치민(호찌민, 사이공) 에그커피 맛집 카페 추천 - Little Hanoi egg Cafe

호치민에도 정말 여러 종류의 카페가 있다. 이번 포스트는 수많은 오토바이의 소음으로 인해 정신없는 호치민의 거리에서 잠깐 휴식이 되어주는 따스한 느낌의 호치민 에그카페를 하나 소개하

cokeispepsi.tistory.com

<베트남 달랏 로컬카페맛집 추천>

 

달랏 여행 빅씨 달랏점 근처 달랏 로컬 카페 맛집 추천 - Vườn Của Gió카페 (베트남 카페 용어 알

달랏에 갔다면, 뭔가를 사기 위해서 빅씨 달랏점(GO! Đà Lạt)을 가볼 일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빅씨 달랏점 근처에 있는 숨겨진 카페 맛집에 대해서 포스트 해보고자 한다. 카페 이름은 Vườn C

cokeispepsi.tistory.com

<베트남 호치민 카페아파트에 있는 현지카페맛집 추천>

 

호치민(호찌민, 사이공) 가볼만한 곳 - 카페아파트에 있는 카페 추천 - Good Days Tea & Coffee

호치민(호찌민,사이공)의 광화문 거리처럼 느껴지는 응웬 후엔 워킹 스트리트(Phố đi bộ Nguyễn Huệ) 를 들어본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곳을 가보면, 사람들이 어느 한쪽에 모여서 사진을 찍는

cokeispepsi.tistory.com

<베트남 호치민 1군 근처 루프탑 카페 추천>

 

호치민 1군 근처 루프탑 카페 추천 - Vom Coffee

베트남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여러 가지 목적이 있는데, 베트남 커피를 마셔보러 오는 사람도 생각보다 꽤 많다. 나도 그러한 이유로 베트남 여행에서 커피를 좀 사서 한국에 돌아가고는 하는

cokeispepsi.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