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봄에도 베트남 여행 성수기가 있다고? 베트남 여행을 피하셔야 할 시기인 통일절 연휴

by Traveler K 2024. 4. 27.

오늘은 베트남 여행을 피하셔야 할 시기인 통일절 연휴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베트남 여행을 피하셔야 할 시기, 통일절 연휴!

베트남의 3-5월은 흔히 말하는 비수기입니다. 

학기가 시작해서 대학생들이 여행가기 힘든 환경도 있고, 베트남에도 나름의 겨울이 있기 때문에 겨울의 어느정도 따뜻한 날씨에서 다시 여름의 무더운 날씨로 바뀌는 것도 있고, 건기에서 우기로 바뀌면서 비가 점점 자주 내리는 것도 있는 등 여러 이유가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비수기 사이에 특정 날짜에는 항공권, 숙박비, 교통비 등등이 모두 오르는 성수기가 껴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베트남의 통일절 연휴입니다.

오늘은 통일절에 대해 알아보고, 통일절이 며칠인지에 대해서도 한번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통일절이 뭔가요?

통일절은 베트남 전쟁 당시에 북베트남이 남베트남의 대통령궁에 진입해서 남베트남의 멸망을 선언하고 통일을 선포한 날입니다. 정확히는 1975년 4월 30일에 했으니깐, 3일이 남았네요. 

이러한 통일절의 공식 연휴는 4월 30일부터 5월 1일 이틀동안인데요, 올해는 주말(4월 27일, 4월 28일) 그리고 공식연휴인 (4월 30일, 5월 1일) 사이에 월요일이 껴있죠? 

그래서 베트남에서 월요일을 임시 공휴일로 선언했습니다. 그래서 5일 연휴가 빠밤~ 하고 탄생하게 된거에요. 한 2주 전에 회의를 통해 결정했다고 합니다. 

근데, 통일절에 왜 베트남 여행을 피해야 하나요?

베트남을 지금 가시면, 숙박비도 최고가, 항공권도 최고가, 사람들도 바글바글합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한국의 설연휴같은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들 여행가느라 바빠요. 

2023년도, 2024년도 모두 5일 연휴를 가졌던 베트남.(왼쪽이 2023년, 오른쪽이 2024년, 출처: 인사이드비나)

물론, 통일절이 올해처럼 항상 5일연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통일절과 노동절(5월 1일)이 같이 겹쳐진 연휴이기 때문에, 이렇게 주말이랑 같이 붙거나 올해처럼 끼인 날이 있으면, 임시공휴일 선언으로 연휴를 만들기 때문에 늘 이 주간에는 그냥 비행기 예약을 피하시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비행기도 비행기인데, 베트남 사람들은 여행갈 때 버스나 기차도 많이 타거든요. 이 버스나 기차 예약표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그리고, 베트남의 교통은 아직 발전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 그렇기 때문에 옛날 90년대의 여행 다닐 때 느끼셨던 교통지옥을 느끼실 수 있어요. 

 

그리고 혹시라도 연휴에도 쉬는 사람들이 많을까? 라고 생각하시면 안되는게, 베트남은 설날을 빼고 연휴가 거의 없다시피 하는데 연휴가 생긴 거잖아요. 설날만큼은 아니더라도 거의 모든 사람이 여행을 갈 것이고, 베트남 정부가 임시연휴를 만든 목적도 침체된 내수 시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라... 일주일만 피해서 가세요. 


오늘은 베트남의 봄 여행할 때 피해야할 시기인 통일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베트남 비행기 예약시에 참고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